본문 바로가기


간호학과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는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라는 원불교 정신에 바탕하여 과학과 도덕을 겸비한 전인교육으로 새 문명사회 건설의 주역 양성이라는 원광대학교의 건학이념 아래 덕성과 지성을 겸비한 전문 의료인으로서의 간호사를 양성하여 인간의 건강상태를 증진하고 질병의 회복과 재활을 돕는데 공헌할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특히, 원광대학교는 의과대학병원, 한의과대학병원, 치과대학병원 등 전국에 12개의 병원을 운영하고 있어 본 학과의 재학생들에게 우수한 양질의 간호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의 진로도 매우 밝습니다. 졸업생은 간호사면허증을 취득하게 되며, 졸업 후 진로 분야로는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의 임상간호전문가, 보건소의 보건간호사, 보건행정 공무원, 조산사, 보건교사, 산업장의 보건관리사, 가정간호사, 간호장교, 해외취업 등이 있으며, 석·박사 학위 취득 후 간호교육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다.

교육목표

  1. 인간을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통합체로 이해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2. 간호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전인간호를 제공한다.
  3.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한다.
  4. 원활한 의사소통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대상자 및 건강관리팀과 상호 협동한다.
  5. 원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간호사로서 필요한 윤리의식과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한다.
  6. 자의적이고 이타적인 전문직 간호직업관을 확립한다.
  7.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간호사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