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의과대학 학장 김 민 선

원광대학교 의과대학은 제생의세의 원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진료 능력을 갖춘 의사, 인간의 생명윤리와 존엄성을 인정하는 도덕적 인성을 갖춘 의사, 스스로 의학연구 역량을 높이고 평생 학습을 지향하는 태도를 갖춘 의사, 인류에 공헌하는 리더십을 갖춘 참된 의료인이자 의과학자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의과대학은 4차 산업을 주도하는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위하여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외국학술프로그램, 외국 의과대학 연구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국제적인 의학교육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원광대학교는 의대, 치대, 한의대, 약대 등과 같은 학과가 밀집되어 있어 의생명관련 분야에 대한 충분한 인프라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의과대학을 중심으로 전라북도의 의∙생명 분야의 연구와 의료산업 특성화를 주도하고 있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기초의과학 선도연구센터”와 “교육부지정 이공계중점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료 분야의 특성화분야로는 “보건복지부 지정 응급외상센터”,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 센터”, “전북권역 심뇌혈관센터”, “국제 진료 협력센터”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또한 해외 환자유치, 최첨단 로봇수술, 암센터 및 척추센터 운영으로 앞서가는 선진의료를 호남권 지역주민을 비롯하여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에게도 차별 없이 공정히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과대학의 모든 교수진들은 이와 같은 우수한 의학적 지식과 수준 높은 의료의 질이 의과대학 학생들의 교육과 잘 연계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각 분야의 전문적인 특성을 살려 지역사회와의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의료 전문인으로서의 학생들의 인성적 요소를 쌓을 수 있도록 국내를 넘어 해외의료 봉사 활동 등을 활발히 추진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외 봉직 및 개원, 공무원, 의과학자로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약 2,800여명의 훌륭한 졸업생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생명 분야 및 진료 분야의 연구와 특성화 및 전문화로 약진하는 원광의대!

 

저를 포함한 각 구성원 모두는 앞으로도 우리 의과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이 국내 및 국제적으로 진료, 봉사 및 연구 등의 발전을 위해 활약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굳게 약속드립니다.

 

질병 없는 세상을 향한 우리의 염원을 실현하는 연구, 교육의 글로벌 스탠더드이자 세계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진정한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의 산실로 도약하는 원광대학교 의과대학의 희망찬 여정에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원광대학교 의과대학장 김민선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