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공지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원광대병원 이상열 교수팀 우수포스터상 수상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원광대병원 이상열 교수팀 우수포스터상 수상
의과대학2016-07-06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원광대병원 이상열 교수팀 우수포스터상 수상
정신건강의학과 이상열 교수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이사장 취임 겹경사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이상열, 최석채, 류한승 교수 연구팀이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광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와 소화기내과 공동 연구팀은 “한국 중년 여성의 심리사회적 요인이 기능성 위장관 질환의 중복 증후군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최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 한 영예를 안았다.

특히 원광대병원 소화기내과와 정신건강의학과 스트레스 클리닉은 우리나라 최초로 기능성 소화불량증, 과민성 장 증후군, 기능성 변비, 위식도역류질환 등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 대한 협진 진료와 연구 모델을 만드는 등 이 분야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와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정신건강의학과 이상열 교수는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학회발전과 연구에 공헌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향후 2년간 학회 이사장으로 연임, 이번에 취임함으로써 겹경사를 맞았다.

한국정신신체의학회는 ‘마음-몸’의 상호작용과 이에 의한 질병을 진료하고 연구하며 800여명의 정회원과 한국연구진흥재단에 등록된 학술지, 일본 및 중국과의 학문교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학회다. 질병의 생물학적 특성만을 강조하는 우리나라 의료에서 생물-정신-사회적 특성(심신의학)을 널리 알려나가고 있는 학회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