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의과대학 학장 박  현

원광대학교 의과대학은 제생의세의 원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인류 발전에 필요한 의학을 연구하고 덕성을 함양하며 도의를 실천하는 지와 덕을 겸비한 의료인들을 양성하고자 1981년 개교하였습니다. 원광의대의 교육목표는 기본 진료 능력을 갖춘 의사, 생명윤리와 도덕성을 갖춘 의사, 연구 역량과 평생 학습 태도를 갖춘 의사, 인류에 공헌하는 리더십을 갖춘 참된 의료인이자 의과학자를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 기존의 암기 위주의 교육을 지양하고 스스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중심학습의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의과대학 및 익산 및 산본 소재 원광대학부속병원에서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3년과 2014년 2년 연속 두 차례의 의사국가고시 수석 합격자와 사회 요소요소에 국내외 봉직의, 개원의, 공무원, 의과학자로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약 2,500여명의 훌륭한 졸업생들을 배출 하였습니다.

의생명 분야 및 진료 분야의 연구와 특성화 및 전문화로 약진하는 원광의대!

특별히 원광대학교는 의대, 치대, 한의대, 약대 등 생명과학의 여러 연관 학과가 두루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재 의과대학을 중심으로 의생명 분야의 특성화를 선포하고 의생명 연구 중심 대학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자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기초의과학 선도연구센터”, “교육부지정 이공계중점연구소”, 진료분야의 특성화분야로 “보건복지부 지정 응급외상센터”,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전북권역 심뇌혈관센터”, “국제 진료 협력센터”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환자유치, 최첨단 로봇수술, 암센터 및 척추센터 운영으로 앞서가는 선진의료를 지역주민과 외국인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우수한 의학적 지식과 수준 높은 의료의 질이 의과대학 학생들의 교육과 연계될 수 있도록 모든 의과대학교수진들이 노력 하고 있습니다.

원광의대는 국내 및 국제적으로 진료, 봉사 및 연구 등의 발전을 위해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저를 포함한 각 구성원 모두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6년 3월

의과대학 학장 박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