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공지

이식혈관외과 소병준 교수, 대한혈관외과학회 회장 취임
이식혈관외과 소병준 교수, 대한혈관외과학회 회장 취임
의과대학2018-01-17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최두영)은 이식혈관외과 소병준 교수가 지난 3일 서울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 된 대한혈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대한혈관외과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소병준 교수는 전북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네브래스카대학 의료센터 연수를 거쳐 원광대학교병원 혈관외과 과장과 의료질관리실장, 진료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혈관외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편 소 교수는 대한외과학회, 대한이식학회, 대한정맥학회, 대한동정맥류학회, 대한혈관외과학회 등에서 이사를 역임했다.

대한혈관외과학회는 1984년 설립 된 학회로 올해 34년의 전통을 있는 혈관외과 질환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학회로 소병준 교수의 탁월한 연구성과와 우수한 논문발표, 학회의 발전을위한 부단한 노력의 공을 인정받아 이번 총회에서 회장으로 임명했다.

소병준 회장은“ 34년 역사와 전통을 이어 온 대한혈관외과학회 회장으로 앞으로 1년 동안 봉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여러 선배, 동료 및 후배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회원님들의 권익옹호, 친목도모와 국제적 학문교류 등 학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회장의 임기는 2017년 부터 2018년 까지이다.

상기 내용은 원광대학교병원 보도자료 원문이여 전북일보, 의학신문사, 전라일보, KNS뉴스통신, 전민일보, 전주일보, 병원신문, 뉴시스, 새전북신문, 전북도민일보, 전북중앙신문, 전북연합신문, 새만금일보, 내외일보 등에 보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