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공지

원광대병원 호흡기내과 정은택 교수, 대한호흡기학회 회장 선출
원광대병원 호흡기내과 정은택 교수, 대한호흡기학회 회장 선출
의과대학2017-11-14

호흡기내과 정은택 교수fj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은 지난 8일 서울 롯데월드호텔에서열린 호흡기학회 정기 평의원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호흡기내과 정은택 교수가 선출됐다고 밝혔다.

정은택 교수는 전남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텍사스 의대연수를 거쳐 원광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장과 진료처장, 병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호흡기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편 정 교수는 미국 흉부학회와 세계 폐암학회 정회원이며 아시아태평양 폐암학회 기획위원을 맡고 있다.

지난 1979년 호흡기학회가 제정한“호흡기학술상”은 매년 이 분야의 의학 발전에 공적이 두드러진 의학자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호흡기 학술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다는 평가 속에 국내 호흡기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상으로 자리를 잡았다.

정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탁월한 연구성과와 우수한 논문 발표를 통해 호흡기분야 의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호흡기학술상” 수상과 부상으로 천만 원과 순금20돈을 받았다.

정 신임 회장은“끊임 없는 연구활동으로 국민 건강증진에 주력 할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위상을 높여 학회의 권익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 신임 회장의 임기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2년이다.

상기 내용은 원광대학교병원 보도자료 원문이여 전북도민일보, 새전북신문, 전라일보, 전민일보, 전북연합신문, 전북중앙,삼남일보, 전주일보, 신아일보, 뉴스1, KNS통신, 메디파나뉴스, 의학뉴스, 병원신문 등에 보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