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 서울의대 건강사회교육센터 “2017 지역의료 희망캠프 참가자 모집 공고”
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 서울의대 건강사회교육센터 “2017 지역의료 희망캠프 참가자 모집 공고”
의과대학2017-05-30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는 지역희망, 국민행복을 목표로 지역발전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 지원하고 있으며, 보건의료분야에서는 지역 의료격차 해소를 중점과제로 추진 중입니다. 이에 우리나라의 미래 지역 공공의료를 선도할 전국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학생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매년 지역의료 희망캠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7 지역의료 희망캠프’는 하계방학기간에 12일의 캠프일정을 통해 지역의료 및 공공의료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와의 만남, 특강, 워크숍을 통하여 학생들의 역량개발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특히 전년도 캠프부터는 현직 공공의료 종사자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지역공공의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여 학생들과 현직 종사자간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멘토링, 동아리 활동* 등), 또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그 결과를 지역공공의료 교육 정책 개선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2017 지역의료 희망캠프 참가자 모집 공고_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