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공지

원광대병원 산업통상자원부*KOTRA추진 2017 보건의료 프로젝트 지원 사업 대상 병원 선정
원광대병원 산업통상자원부*KOTRA추진 2017 보건의료 프로젝트 지원 사업 대상 병원 선정
의과대학2017-03-22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이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추진 중인 “2017 보건의료 프로젝트 지원 사업” 대상 병원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보건의료산업 분야의 국제 경쟁력 향상을 위한 비즈니스 수출 전략 산업을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성공 가능성이 높은 보건의료분야 프로젝트를 발굴, 지원해 헬스케어 산업분야의 동반 진출을 유도한다는 목적으로 산자부와 KOTRA 양 기관이 추진 한다.

프로젝트 모집 분야는 의료기기*장비수출*의료IT*의료설비*운영(위탁)*설계*시공 분야로 보건의료분야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컨소시엄 또는 기업, 기관들을 대상으로 했다.

지원을 마친 기관들을 대상으로 제출 서류 검토 와 적격 후보 선정을 거쳐 평가위원회의 선정 평가와 무역관 평가를 통해 최종 대상 기관이 선정됐다.

이번 추진 사업에서 “중국 염성 한국성 프로젝트(건강검진센터 설립)”를 기획, 대상 병원에 선정 된 원광대병원은 향후 13억 인구를 보유한 중국 대륙의 해외의료 진출 발판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원광대병원은 그동안 해외환자 유치 지역선도 우수 의료기술 육성 사업, 한-몽 서울프로젝트, 병원서비스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등을 비롯해 보건의료 산업의 해외 진출과 해외환자 유치 사업의 국책 및 공공사업 수행에 최선을 다해 왔다.

서일영 원광대병원 기획조정실장은 “보건의료 해외 진출과, 해외환자 유치의 국가적인 노력에 심혈을 기울여 앞장 서 왔다”며 “2017 보건의료 프로젝트 지원사업 대상 의료기관에 선정 된 좋은 계기를 바탕으로 의료산업의 해외 진출에 밀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