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공지

원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상열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원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상열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의과대학2016-10-19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정신건강의학과 이상열 교수가 지난 13일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열린 국제심포지엄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상열 교수는 전라북도 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장을 맡아 다양한 자살예방 관련사업 등을 추진, 전북의 자살률을 현저히 낮추고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 공로들을 인정받아 이날 표창을 받은 것이다.

이상열 교수의 이번 표창은 정신건강의학의 발전과 지역사회 정신보건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북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장으로서의 수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신건강 정책과 서비스, 진료 및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미국, 호주, 일본 등 외국의 기관장 및 핵심 관계자를 초청해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상열 교수는 “마음이 건강하고 마음이 행복한 전라북도라는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도 전라북도 정신보건사업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열 교수는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이사장, 한국 정신분석학회 부회장, 한국 임상치유예술학회 회장, 대한 정신약물학회 대외협력이사, 대한우울조울병학회, 한국불안의학회 등에서 상임이사를 역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