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공지

WHO현황 및 보건복지부 사업 연계성 확보를 위한 세미나 개최
WHO현황 및 보건복지부 사업 연계성 확보를 위한 세미나 개최
의과대학2016-07-07

지난 6월 30일 본교 진료능력개발센터 세미나실에서 WHO현황 및 보건복지부 사업 연계성 확보를 위한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질병관리본부 면역병리센터장 지영미 의학박사가 연사를 맡아 국제 보건을 핵심 주제로 하여 진행 되었다. 박현 학장의 인사말과 격려로 시작된 본 세미나는 WHO와 질병 예방 체계에 관심이 있는 다수의 학생들이 참여 하여 열의를 보였다. 박현 학장은 인사말에서 지영미 연사에 대한 소개와 학생들의 참여와 국제보건에 대한 관심을 격려 했다.
강연은 한국이 속해 있는 WHO 서태평양 지부를 소개를 시작으로 WHO가 진행하고 있는 국제 보건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영미 연사는 특히 국제적 협력을 강조하면서 소아마비와 홍역에 대한 완전 퇴치를 위해 진행중인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또한 각국의 협력과 구성 스텝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문화적인 여러 가지 돌발 상황으로 인해 질병이 퍼질 수 있다는 것을 B형 간염의 예를 들며 말했다.
강연의 마지막에서 지영미 연사는 그 동안의 WHO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WHO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전하는 제언을 정성스레 전달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될 것, 국제적인 경험을 쌓을 것, 외국어를 습득해둘 것, 열린 마음을 가질 것, 리스크를 감수하고 기회를 잡을 것, 여행을 좋아할 것 등의 경험이 고스라히 담겨 있는 소중한 제언은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박현학장님세미나실 전경